2024/12/30 3

2024 경주·포항_2일 차(1)_우현해물찜

8시쯤 일어나니 친구가 아침을 준비하며 유튜브로 찬양을 듣고 있더라. 나오는 영상 속 전 직장 동료가 있어 혼자 반가웠다. 한 명씩 일어나 9시쯤 친구 부부가 차려 준 브런치 느낌 조식을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반려견 발톱 깎을 때 돕다가 좀 긁혀 약간의 피를 봤다.각자 준비하고 11시 반쯤 나와 우현해물찜에 갔다. 친구 말론 백종원 씨가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찾아 극찬을 했다고 한다. 아구찜과 해물찜을 먹을 수 있었는데 우린 아구찜을 선택했다. 여담으로 아구찜은 방언이고, 표준어로는 아귀찜이다. 신라면 정도 맵기라는 보통맛을 먹었는데 생각보다 순한 맛이었다. 그래도 적당히 칼칼함이 살아있고 감칠맛이 엄청나 정말 맛있게 먹었다.2천 원에 국수 소면 혹은 라면 사리를 넣을 수 있다. 인원이 많아 둘 다 시켜..

기행/국내 2024.12.30

2024 경주·포항_1일 차(3)_홈플러스 포항점

경주에서 친구 집이 있는 포항으로 이동했다. 가는 길에 홈플러스 포항점에 들러 과일을 좀 사 갔다.친구 집에 가니 정성껏 준비해 준 생크림 케이크과 귀여운 반려견, 이브가 반겨 줬다.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며 회포를 풀다가 친구 중 한 명의 결혼 소식과 새 연애 소식을 나눴다. 나는 꾸준히 혼자인 점에 대해 또 한소리를 들었다. 다들 자기 짝을 찾는 것 같은데 도대체 내 님은 어딨는지 나도 의문이다. 죽마고우와 방을 둘이 같이 쓰게 되어 함께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다 그대로 뻗었다.

기행/국내 2024.12.30

2024 경주·포항_1일 차(2)_첨성대·경주 핑크뮬리 군락지·황남쫀드기 대릉원점·황남우엉김밥·경주 대릉원·향화정·월정교

공휴일의 경주 시내에 들어서니 교통 체증이 심했다. 간신히 주차하니 거의 4시가 다 됐다.일행 중 학교 선생님이 있었는데 도착하자마자 우연히 친구의 제자였던 젊은 커플을 만나 신기했다. 이어 포항에서 온 친구 부부도 합류했다. 첨성대 근처에 경주 핑크뮬리라고 핑크뮬리 군락을 조성했더라. 언제인가부터 제주도를 비롯해 국내 여기저기서 SNS용 사진을 찍기 좋은 관상용 식물로 핑크뮬리를 식재한 곳이 많은 것 같다. 원산지는 미국 중부로 엄연한 외래종이다. 환경부에서 생태계 위해성 2급 식물로 지정한 식물이기도 하다. 그런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보면 분홍빛 꽃이 주변 풍경과 이질감 없이 잘 어울렸다.사실 작년 봄에 부모님과 함께 벚꽃을 보러 왔던 공간인데 그때의 기억과는 참 다른 분위기였다.유독 연을 날리는 사..

기행/국내 2024.12.3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