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브랜딩 브랜디드_삶과 브랜드, 브랜딩, 브랜디드문화생활/책 2021. 1. 15. 09:33
'날마다, 브랜드'에 이어 '브랜드 브랜딩 브랜디드'로 임태수 작가와 다시 마주하게 됐다.
날마다 브랜드를 통해서는 브랜드란 무엇인지, 좋은 브랜드 기획자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고민할 수 있었다. 이번 책을 통해서는 방법론적인 브랜딩과 브랜딩이 체화된 삶까지 아우를 수 있었다.
브랜드의 방법론적인 측면을 다룬 '브랜딩'을 통해서 다양한 생각이 파생됐다. 가능한 작고 적을수록 좋다는 말에서는 자연스레 '디자인'이라는 개념이 떠올랐다. 기존에 없던 것을 만들어내는 능력 못지않게 기존에 있던 것을 잘 유지해야 한다는 내용도 마음속으로 밑줄을 긋게 되는 문장이었다. 어떤 측면에서 잘 여문 브랜딩은 세상을 바라보는 하나의 시각으로서 다른 프레임들과 맞닿아 세상을 읽는 리터러시를 키우는 과정인 것 같다.
다시 브랜드로 돌아오면 매일 각자의 의사와는 별개로 수많은 브랜드를 접하게 된다. 상업적인 브랜드 이전에 모든 사람이 저마다의 브랜드를 갖고 있다. 내가 어떤 사람일까라는 나름의 답변이 브랜드라면 매일 살아가는 하루하루가 브랜딩일 것이다. 저자는 모든 브랜드는 기본적으로 사람들의 일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역설한다. 브랜드를 삶으로 치환해도 자연스럽다. 어쩌면 브랜드의 부분적인 동의어이자 목적어는 '삶'이었다.
- 브랜드 브랜딩 브랜디드
- 국내도서
- 저자 : 임태수
- 출판 : 안그라픽스 2020.06.24
728x90반응형'문화생활 >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지로 이어지는 삶의 한걸음 - M. 스캇 펙 『아직도 가야 할 길』, 2011 (0) 2022.09.29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생태학적 경제 제안 - 폴 호켄『비즈니스 생태학』, 2004 (0) 2022.08.28 기록의 쓸모_쓸모 있는 기록의 여정 (0) 2021.01.15 마이크로카피_말의 인격 (0) 2021.01.15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_츠타야가 된 한 사람의 이야기 (0) 2021.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