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음성_ 잼토리 팸투어(팩토리투어)_풀무원 음성두부공장·뚜레한우 음성점·바스엑스포·라바크로카페·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반기문평화기념관·평화랜드농원기행/국내 2025. 1. 3. 12:54
일터 덕에 좋은 기회로 팸투어에 동참하게 됐다. 사실 팸투어란 용어부터 좀 생소했는데 서비스 상품이나 관광지, 신기술 등을 홍보하기 위해 미디어나 인플루언서, 업계 종사자, 유관인사 등을 초청해 진행하는 답사여행을 말한다고 한다. 자차로 음성에 가야 했기에 가는 길에 동료 몇을 태워 함께 갔다. 대소면 행정복지센터에 가니 다른 참가자들도 하나둘 도착했다.
이번 투어의 주체인 잼토리는 음성군 청년들이 모여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특색 있는 여행상품을 개발하는 마을 여행사이자 관광 콘텐츠 기업이다. 신기하게도 웰컴 키트에 쌀이 있더라. 시작부터 든든한 기분이다.
가장 먼저 풀무원 음성두부공장에 갔다. 단일 두부 공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라고 한다.
기업의 창립 이념을 비롯해 간단한 소개를 듣고 두부 만들기 체험을 했다. 기대 이상으로 알찬 시간이었다. 식품 기업들이 고객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공장 투어 프로그램을 열심히 준비한다는 애길 들었었는데 직접 참여하니 확실히 더 믿음이 가더라.
점심은 뚜레한우 음성점에 가서 갈비탕을 먹었다. 오이고추 겉절이(?)가 독특했다.
식사 후엔 욕실의 메카를 표방하는 바스엑스포라는 곳에 갔다. 생전 처음보는 화장실 문화 테마파크였다. 태어나서 이렇게 많은 변기를 단기간에 보는 건 아마 전무후무하지 않을까 싶다.
잼토리 사무실도 이곳에 있는 듯했다.
바스엑스포 내부에 있는 라바크로카페에 가서 잠시 티타임을 가졌다. 진짜 변기 월드(?)였다.
이어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에 가서 맥주에 대해 전문적인 설명을 듣고 수제 맥주 제조 공정도 눈으로 확인했다. 알코올 문외한(?)이지만 한때 수제 맥주에 관심이 생겨 이런저런 책으로 익혔던 적이 있어 더 흥미로웠다. 시음 시간을 갖고 다시 이동했는데 나는 차를 가져와 아쉬웠다.
일정이 상당히 알찼다. 반기문평화기념관에 가니 어느덧 4시였다.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의 업적을 기리고 글로벌 리더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설립되었다고 한다. 예전에 뉴욕 유엔본부 가이드 투어를 들었던 적이 있는데 여러 소장품과 전시 내용을 보며 그때 생각이 좀 났다.
유엔사무총장이 됐던 한 사람의 삶부터 한때 나의 직업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던 MDGs, SDGs 등 익숙한 용어들을 마주할 수 있었다.
전시를 잘 본 뒤, 감사하게도 음성 관광에 대한 발표 2개도 들을 수 있었다. 음성이란 고장에 대해 잘 몰랐는데 덕분에 조금은 더 알고 이해할 수 있었다.
마지막 행선지는 평화랜드농원였다. 쌀과 연을 전문으로 하는 농원이었는데 연인절미를 직접 만드는 떡방아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떡이 쫄깃하고 고물이 정말 고소했다.
어느덧 해가 졌다. 잼토리 덕분에 다채로운 경험으로 충청북도의 대표적인 산업 관광지인 음성의 여러 매력을 알 수 있었다.
728x90반응형'기행 > 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인천_월미도·월미공원 노상공영주차장·청춘조개 월미도직영점·마이랜드 (0) 2025.01.09 2024 경주·포항_2일 차(3)_이마트 포항점·포스코 구룡포수련원·시민제과 (2) 2024.12.31 2024 경주·포항_2일 차(2)_오딘 베이커리 카페 & 브런치 (4) 2024.12.31 2024 경주·포항_2일 차(1)_우현해물찜 (1) 2024.12.30 2024 경주·포항_1일 차(3)_홈플러스 포항점 (1) 2024.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