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2 WFK 3주년 기념행사
    봉사 이야기/국내봉사 2013. 2. 26. 14:25

    복학 후 베어드봉사단, 근로학생, 과 축구부 단장, 영상소모임, 해외봉사 스탭 등등
    어찌보면 딱히 바쁠 것도 없지만 괜히 정신없이 바쁘던 나는 우연찮게 학교학생대표로 청와대 녹지원에서 있던
    WFK 3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하게 됐다.

    (*WFK:World Friends Korea 
    전세계 이웃을 돕고 우리나라의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한국정부 파견 해외봉사단의 새로운 이름.
    지난 2009년 정부에서 분산되어 있던 각 행정부처의 해외봉사단사업을 통합하여 출범.)

    행사위치가 말로만 듣던 청와대였기에 들어가는 과정도 참 복잡했던 걸로 기억한다.


    경복궁에 모여서 한 3단계의 확인절차를 밟은 뒤 단체로 버스를 타고 청와대로 이동했다.



    청와대의 모습.


    같이 행사에 참여했던 중연이형과 형원이.
    저때 초면이었는데 저날 참 많이 친해졌었다 ㅋㅋㅋㅋ

    청와대에서 준비된 간식으로 요기를 하고...

     

    당시 행사 진행을 맡으셨던 윤형빈씨!!! 키도 훤칠하시고 참 재치있으셨다!

    당시 행사에 참여하셨던 변정수 씨랑도 사진을 한장찍었다.

    그리고 이명박 전 대통령 내외의 입장으로 행사는 시작~!

    행사가 시작된 이후로는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못찍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아닌가..
    무튼 토크콘서트 식으로 봉사를 풀어내어 정말 재밌고 유익하게 봤다.

    그리고 대망의 이 사진..
    이 사진은 사실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 ㅋㅋㅋㅋ
    학교 홍보팀의 요청으로 이명박 전 대통령과 사진을 찍어야 해서 정말 큰 용기내서 대통령께 다가가 허락을 받고
    사진을 함께 찍었다.
    뭐 학생 개개인의 정치적 신념은 다 다를지언정 우리나라의 대통령과 사진을 찍는다니 다들 긴장했다 ㅋㅋㅋㅋ 

    그리고 김대근 전 숭실대 총장님과 또 한컷..
    시간이 그렇게 많이 안지난 거 같은데 총장님도 대통령도 바뀌었다.

    이 사진을 보고 사람들이 나와 김대근 전 총장님 사이의 마음의 거리라고 ㅋㅋㅋㅋ

    그리고 정말 인상깊게 들었던 PD님!!!
    정말 죄송하게도 성함은 기억이 안나는데 EBS에서 PD생활을 오래하시고 미얀마로 봉사를 나가셔서
    방송 인프라 및 여러가지에 대해 지식전수 등 도움을 주고 오셨다고 했다.
    정말 멋있어서 또 용기내서 다가가서 이렇게 사진도 찍고
    내가 언젠가 꼭 피디가 될테니 다시 뵜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드렸었다.

    그리고 학교에서 기사를 내서 기념으로 캡쳐했다 ㅋㅋ

     

    이번에 맘먹고 정리를 하면 할수록 느끼는 건데 봉사를 통해 정말 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도 덤으로 하고 있는 거 같다.
    봉사는 정말 하면 할수록 재밌지만 또 재미 이상의 것들을 늘 내게 주는 거 같다.
    그래서 내가 연애를 못하나보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