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숭실대학교 7+1 장기해외봉사 0주차(준비기간)
    봉사 이야기/해외봉사(7+1) 2013. 8. 4. 02:54

    7+1...!
    7+1은 내가 재학중인 숭실대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말 그대로 8학기 중 7학기를 학교에서 보내고 1학기를 학교 밖에서 보내라는 의미인데..

    해외봉사,인턴 등 다양한 7+1 프로그램이 있다. 그중 해외봉사와 연계된 7+1의 경우 아직 우리 학교외에 시도하는 대학이 없이
    선도해가는 그런 입장이라 여러모로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다.

    개인적으론 7+1이 태동할 때부터 관심이 있다가 군대에서 가야지하고 생각을 굳혔고..
    나와서 이런저런 봉사와 해외봉사 그리고 다른 경험들을 통해 마음도 굳혔다..
    그런 와중에 작년 겨울에 갔던 라오스 중기봉사 때문에 시간이 밀려 2013-2학기 7+1으로 지원하여 선발되었다.

    나는 필리핀으로 신청하고 선발됐는데..
    필리핀의 경우 이번에 7+1이 새로이 시작되는 지역 및 학교여서 더 해야할 것들이 많아 보였고..
    여러모로 끌렸다..

    그리고 나는 팀안에서도 팀장이란 역할을 맡게 됐다.

    7+1 교육은 종강과 동시에 시작됐다.
    밑에 보이듯 계절학기가 시작되는 날 다른 단기봉사팀들과 함께 해외봉사,성교육,응급처치교육 등 
    다양한 해외봉사 소양교육을 저날 받았다.

    그리고 그 다음날부터 한 2-3주간 7+1 소양교육을 받았다.(팀봉사내용에 따라 2주인 팀, 3주인 팀이 있었다.)

    이건 사실 7+1과는 번외인데 나는 7+1 교육을 받는 시기에 봉사센터 이기문팀장님의 도움으로 
    대학 사회봉사 발전방향 모색에 관한 국회정책토론회에도 참여하여 해외봉사에 대한 소양을 더 다졌다..

    그리고 다시 7+1 소양교육..
    개인적으론 기대외로 알찬 수업들이 많았다..

    아동교육에 대해 한글,영어,음악 등 과목별 교육법부터 시작하여..
    구연동화 읽기 , 레크리에이션 진행 등 정말 봉사 소양교육까지 ㅋㅋ재밌었다 개인적으론..

    나중에 다른 일들과 병행하느라 조금 체력이 부족하긴 했지만~!

    우리 조 잘 한다~ㅋㅋㅋㅋ

    이것도 7+1과는 번외긴 한데..
    나는 단기봉사 스탭으로도 가게 되어 이렇게 발대식에도 참여했었다..

    다시 7+1 교육 ㅋㅋㅋㅋ

    사진만 봐도 뭔가 액티브하지 않은가 ㅋㅋㅋㅋ

    이날은 조별모임인걸 모르고 우리 팀원들이 나를 빼고 자리를 앉아 나는 라오스 7+1팀과 함께 조를 짰다 ㅋㅋ
    색다른 경험이었다...☆

    중간에 교육 다 마치고 문화피디 시사회하러 상암도 갔다가..

    어찌됐든 Pass Fail 중 Pass로 7+1 소양교육도 마쳤다 ㅋㅋ휴우~

    중간에 4개월~거의 반년동안 함께할 우리 팀원들과 친목도모도 하고~~
    2주 혹은 3주간의 소양교육을 마치고 이런게 소양교육 증명서도 받았다!!!

    (7+1 짱!!!)

    소양교육이 끝나고 출국하기 전까지 이렇게 시간표도 짜보고..
    각자 교육 및 물품준비도 하고..

    정말 정신없이 흘러갔다!!!

    보통 7+1은 해당 교육기관에 가서 교사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나 또한 필리핀 두마게티의 숭실아가피아센터에서 초등학생들의 한국어교사와
    유치원학생들의 체육교사를 맡기로 예정되어 있다..!

    선생님이라니..단기봉사의 교육봉사와는 또 다른 차원인 거 같다..
    뭐 스스로 늘 그렇듯 최선을 다하다 보면 할 수 있을 거라고 다독이고 있지만
    내심 걱정반 설렘반이다..!

    이제 벌써 모레면 출국인데..
    과연 앞으로 7+1은 내게 또 어떤 시간으로 남을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