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전거로 분당 나들이(평촌-하오고개-판교-탄천-송파-양재천-과천-평촌)
    기행/자전거 2015. 3. 20. 23:20

    나는 요즘 자전거 타는 재미에 푹 빠져있다.

    자전거를 타고 가면 일상이 여행이 된다.

    무심코 지나치던 것들을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래서 최근엔 내가 갈 수 있는 거리라고 생각되면 자전거를 타고 가곤 한다.

    얼마 전 분당에서 있던 약속도 그래서...*

    평촌에서 자전거를 타고 청계마을을 지나쳐 쭈욱 가면 판교로 가는 길이 나온다.



    한동안은 자전거 길이 이어져 있었지만 하오고개 근처에서 자전거 길 혹은 인도가 사라진다.

    그래서 대로를 통해 언덕을 넘거나 오른쪽 도깨비도로 방면의 일명 '옛 도로'로 가야 한다.



    밑에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 나는 안전을 위해 '옛 도로'를 통해 이동했다.

    상대적으로 지나가는 차가 적은 길이기에...

    사진에서 잘 드러나는지 모르겠는데 생각보다 꽤 높다...

    처음부터 끝까지 타고 오르는 분들 진심 대단...!



    이곳이 여기가 하오고개의 정상이다!

    저 다리를 기점으로 의왕과 성남이 나뉜다.

    자전거를 타고 가다 보면 이렇게 시경계에 언덕이나 산이 나올 때가 많다.

    그럴 때마다 새삼 우리나라가 정말 산지가 많은 나라구나... 우리가 그 평지에 모여 오밀조밀 살고 있구나 느낀다.



    뒤돌아 본 내가 올라온 길...

    사진 기준으로 오른쪽이 공동묘지다.

    뭔가 을씨년스러운...



    그다음에는 진짜 긴 다운힐이 이어진다.

    자전거를 탈 때마다 느끼는 건데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도 있다.

    그건 인생의 진리지...*

    때론 보편적인 진리가 새삼스럽게 와닿고 위로가 되기도 하는데 자전거 타면서 그런 느낌을 자주 가끔 받는다.

    무튼 다운힐이 끝나면 바로 나타나는 판교!



    고급스러운 단독주택들이 많은 서판교~

    신흥 부촌이라고 언론에도 많이 오르내렸던 곳이다.



    내 이번 여행(?)의 이유이기도 한 분당 시민이 된 선배님과의 식사를 위해 지친 몸을 이끌고...*

    수내역 쪽으로 달렸다.

    판교부터 분당까지는 길이 잘 되어 있는 편이고 대체로 평탄해서 편하게 갔다.

    금방 도착한 수내역.



    처음 가봤는데 생각보다 번화가여서 놀랐다.



    집에서 이곳까지의 거리는 20km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하오고개와 나의 단련되지 않은 체력 때문에 시간은 많이 걸렸지만...*



    약속 시간까지 시간이 좀 남아 찍은 사진.

    멀리 한국잡월드도 보인다.



    약속시간에 다다라 도착한 접선(?) 장소.

    저번에 서현역에서도 백화점이 있었던 거 같은데...

    뭔가 비슷한 구조.



    약속 시간을 서로 오해해서 시간이 조금 더 생겼다.

    그래서 카메라 가지고 놈...*



    그러다 마침내 만나서 밥 먹고 사는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새 밤이 되었다.

    8시 30분 좀 넘은 시간...

    밤에 하오고개의 차도를 다시 넘을 자신이 없었다.

    하오고개를 넘지 않으면 탄천 자전거 길- 송파 자전거길- 양재천 자전거길로 우회해야 한다.

    약 30km 되는 거리인데 다리에 힘이 좀 빠진 상태였다.

    그래서 자전거를 타고 일단 되는 데까지 간 뒤에 다리에 힘이 빠지면 전철을 타기로 마음먹었다.

    밤의 탄천 자전거길은 정말 어두웠다.

    구간 별로 편차는 있었으나 가로등이 잘 안 보이는 부분에선 정말 위험했다.

    바닥에 가이드라인처럼 푸른 라이트들이 있어서 따라가기는 쉬웠지만

    내 전조등 빛이 약한 탓인지 길 노면이 잘 안 보이는 부분이 많았다.


    사실 제일 어려웠던 건 좀 무서운 길들...

    사람 하나 없고 물만 콸콸 흐르던...*



    무튼 잘 안 보이는 탓에 길에 오롯이 집중을 하고 타다 보니 어느새 잠실이었다.

    1시간 정도 걸렸을까...

    탄천부터 잠실까지는 자전거 길이 정말 잘 되어 있었다.

    벌써 여기까지 왔나 하는 생각과 동시에 집에 빨리 가야겠다는 생각이 동시에 들었다.

    그리고 문득 야경이 참 예쁘다고 느꼈다.



    잠시 숨 좀 돌리고 잠실에서 대치동 방면으로 꺾어서 양재천을 따라 쭉 갔다.



    익숙한 양재천 길은 과천에서 끝났다.

    밤에 인적 드문 길을 달리자니 조금 무섭기도 했고 몸은 천근만근이었지만 집에 거의 다 와간다는 생각에 힘을 짜냈다.

    과천도 지나 드디어 집도착...!



    처음으로 해본 밤 라이딩(?), 분당 나들이, 성공적.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